[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와 노인맞춤돌봄특화서비스사업 연계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안성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특화서비스사업 담당자와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 임원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하여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사업 이용자의 우울감 감소와 고독사 예방을 위하여 연계협력을 통해 상호돌봄 체계를 구축하고자 2024년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다.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 김숙경 회장은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사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월 말벗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계 형성프로그램과 물품 지원 등 이용자를 위한 활동에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는 안성시 소재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들이 모인 단체로 안성시노인복지관과 2022년부터 협약을 맺고 말벗자원봉사, 김장나눔행사, 고추장만들기 등을 진행했으며, 지역의 일손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 중심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자원을 개발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여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