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7월 23일 화요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지역 관내 청소년 부모님을 대상으로 감정코칭의 선구자 최성애 박사님을 초청하여 부모교육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는 감정코칭의 대가 최성애 박사가 “행복한 자녀를 위한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였다. 최성애 박사는 현재 HD행복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EBS 다큐프라임 '마더쇼크', MBC스페셜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등 방송 프로그램에 자문 및 출연했다. 저서로는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청소년 감정코칭', '행복일기', ‘정서적 흙수저와 정서적 금수저’ 등 다수가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부모교육에 관심 있는 안성시 관내 부모님 150여 명이 참석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고 서로의 감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안성시 학부모 김**씨는 “청소년기 자녀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아이의 감정을 어떻게 파악하고, 이에 대해 존중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많이 배우는 시간이 된 것 같다.”라고 하였으며, 또 다른 학부모 이**씨는 “매체를 통해서만 보았던 최성애 박사님의 특강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영광이였다. 아이와의 조율하는 방법을 가정 내에서 실천해보려 하고, 나는 어떤 사람인가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김영환 센터장은 “처음 실시 하는 부모교육 명사특강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질문 및 소감 발표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개선과 특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속적인 명사 초청 특강을 통해 안성 시민들이 다양한 주제의 수준 높은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