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8월 20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 2개월간 ‘V-아카데미 7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운영에 앞서 개최된 개강식에서는 김동성 센터장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이로써 수강생들은 자원봉사 전문가로서의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V-아카데미는 자원봉사 가치토대의 이해를 통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자원봉사 의제를 도출하고 자원봉사자들이 도출된 의제에 맞는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으로 매주 화요일 1회,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7기 수강생들은 모든 교육과정 수료 후, 자원봉사 단체를 구성해 프로젝트 기획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V-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나눔과 봉사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시민참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지속적인 V-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난 V-아카데미 교육과정의 수료생들은 자원봉사센터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