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는 시흥시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들의 활동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2022 시흥시청소년재단 자치참여기구 연합발대식’을 지난 2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날 연합발대식에는 100여 개 자치참여기구 총 250여 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행사는 시흥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축사, 명예청소년지도자 수여식이 이어졌고,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 동아리 순으로 위촉 및 인준식과 청소년동아리의 축하 공연 등이 풍성하게 열렸다.
인준 및 위촉된 100여 개의 자치참여 기구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기관(청소년수련관 및 꾸미, 능곡, 목감, 월곶, 배곧1,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상담복지센터, 학교밖지원센터 등) 일원으로 시흥시 전역을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날은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2021년부터 선정하는 명예 청소년지도사 수여식이 진행됐다. 2021년 1호(시흥시청소년재단 이사장), 2호(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에 이어 올해 3호에는 조정식 국회의원이, 4호에는 문정복 국회의원이 위촉돼 시흥시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적극적인 행보가 예상된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관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이는 곳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면서 “올 한 해 동안 시흥시 전역을 무대로 펼쳐지는 다양한 청소년 참여 활동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에서 살아가는 청소년 모두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흥시와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앞장설 것이며, 청소년동아리 등 다채로운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