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경기도가 독서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평화광장을 찾은 도민분들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다가가는 ‘2024 가을 독서로 업앤다운 행복 충전’ 문화의 날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의 날은 독서, 공연, 체험, 강연,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식, 즐거움, 행복감을 업(up)하고 친환경 야외도서관에서 즐기는 책과의 소통으로 탄소배출과 도민의 축적된 피로감까지 다운(down)하며 즐기는 행복 충전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28일과 10월 26일 15시부터 17시까지, 주말 가족들과 함께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를 방문하면 누구나 다채로운 문화 행사에 함께할 수 있다.
9월 28일에는 ‘2024 경기도 야외도서관 독서문화 페스타’ 행사와 연계하여 ‘아들 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 저자 김유라 작가의 ‘자녀경제교육법’ 강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도민마켓, 평화 오아시스, 독서페스타 등과 함께 다채롭고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26일에는 경기평화광장북카페에서 가족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그림책 동화 샌드아트 ‘무지개 물고기’ 공연과 함께 풍선아트 만들기 체험을 함께 진행한다.
변상기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북카페는 책으로 소통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독서문화 확산을 통해 도민께 한 발자국 더 다가가 언제든 방문해 편히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경기도 친환경 야외도서관의 명소가 되어 많은 도민께서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는 ‘잔디밭 영화제’ 상영, ‘도민마켓’, ‘평화 오아시스’ 문화공연, 야외도서관 ‘독서문화 페스타’, ‘북카페 문화의 날’ 운영을 통해 도민에게 가을 주말 풍성한 문화공연과 독서 휴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