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탑뉴스=박봉석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산하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상담전문가를 초청하여'부모공감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0월 16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3회에 걸쳐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진행된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병규 이사장은 ‘청소년이 올곧게 성장하도록 건강한 가정환경을 조성하고 부모의 자녀양육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부모공감토크 콘서트를 마련했다. 참가한 부모님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의의를 밝혔다.
10월 16일 1회차에는 ‘아이들이 성에 대해 묻다’이라는 주제로 마음교육상담센터 박경진 소장이 청소년 성교육 강연과 함께 부모들의 청소년 자녀 성교육 고민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학부모들은 강연을 통해 “청소년의 성문제와 나의 성관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고, 새로운 시각에서 청소년 자녀들의 성을 이해하고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10월 23일 ‘우리 아이 건강한 게임·스마트폰 습관 키우기’ ▲10월 30일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부모·자녀 의사소통’ 이라는 주제로 2회가 더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